셀마색소폰 대용으로 제니쿠퍼색소폰을 찾는 이유가 무엇?
셀마색소폰 대용으로 제니쿠퍼색소폰을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다수의 프로연주자들의 경우 각종 행사 및 초대 공연, 콘서트를 위해서 공연장 또는 행사장으로의 이동과 연습이나 리허설, 대기하는 과정에서 악기가 파손되거나 분실하는 위험성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고가의 애정하는 메인용 악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세컨용 악기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실과 파손되는 사고로 부담이 적은 세컨악기는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은 악기를...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 좋은 악기를 찾아 구입하게 됩니다.
세컨용 색소폰으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인은 바로 톤컬러입니다. 메인 악기와 가장 비슷한 색소폰을 선호하는데 대중이 들었을때와 연주자가 느끼는 음색이 귀어 익어 연주가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입이 셀마인 프로연주자의 연주 소리가 메인 색소폰으로 연주하는지 세컨용 색소폰으로 연주하는지 못 느낄수 있어야 합니다.
셀마 장인의 기술력이 더해져 톤컬러가 셀마와 비슷하지만 가격은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이러한 이유로 프로연주자들이 셀마색소폰 대용으로 사용하는 제니쿠퍼색소폰을 탑이라고 말하는 색소폰 메이커입니다.
제니쿠퍼 색소폰 모델중 입문용으로 가장 저혐한 프로페셔널라이트 모델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모델이라 제니쿠퍼의 상위급 모델 보다는 불기 힘들수 있지만 시연을 했던 프로연주자들이 어떻게 이렇게 좋은 색소폰의 가격이 저렴하냐며,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며 놀라워 했습니다.
입문자용 모델이지만 연주자용으로 사용해도 좋은 성능의 색소폰으로 알려져 연주자들이 세컨용 색소폰으로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이후 사용하던 메인악기를 처분하고 음반제작과 공연용으로 제니쿠퍼색소폰 포르테6, 플래티늄 모델로 바꾸신 프로연주자분들이 계셨습니다.
셀마 마크식스(MarkⅥ), 레퍼런스54, 야나기사와등 고가의 악기를 처분하고 제니쿠퍼를 메인악기로 사용하는 연주자는 셀수 없이 많아진 상태입니다.
프로연주자들이 연주하면서 많은 대중에게 알려졌고 추천하는 색소폰, 가성비 좋은색소폰, 셀마를 대신하여 한 번쯤 불어보고 싶은 색소폰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니쿠퍼 포르테 시리즈, 플래티늄
또 한가지의 이유는 성능에 따른 가격대별 동급 모델 중 색상별로 색소폰을 선택!
표준 음색의 골드라카, 중후하면서 묵직한 음색의 다크골드, 밝고 경쾌한 음색의 파워풀한 엔틱, 감미롭고 맑은 음색의 실버&실버골드, 묵직하고 굵직한 캐논볼 스타일의 블랙골드 등 연주자의 톤컬러에 따른 다양한 음색의 색소폰을 선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니쿠퍼색소폰은 불기가(연주) 편하다는 것입니다.
유명 메이커 또는 고가의 색소폰이라고 해서 다 불기 쉬운것은 아닙니다. 메뉴얼을 공부하지 않으면 특정 음이나 연주의 컨트롤이 일반연주인은 제대로 악기를 100% 다 활용을 못하는 부분의 단점도 있습니다.
불기 쉽고 연주가 편하다는 점은 어떤것을 말할까요?
- 볼륨감 - 탁원한 울림과 공명
풍성한 볼륨감은 연주시 강약을 컨트롤 하기에 훨씬 더 유리합니다.
볼륨을 크게 불어야 할 때와 작게 불어야 할 때 강약 조절만 잘해도 세련된 연주가 됩니다. - 저음부 서브톤, 고음은 쉽게
악기 성능이 따라주지 못하면 반복적인 연습의 스트레스, 라이브 공연에서 실수로 인한 스트레스, 본인의 커리어에 해가되는 연주가 될수 있기에 악기를 선택하는데 있어 절대적인 요소가 아닐수 없습니다.
제니쿠퍼색소폰은 저음부의 떨지 않는 안정성과 힘들게 내는 고음부까지 가볍게 물고 불어도 잘 나오는 좋은 성능을 가졌습니다. - 반응속도 - 인체공학적 운지와 텐션
색소폰 운지와 스프링 텐션의 과학적 기술력과 정밀한 오프닝의 조합으로 아무리 빠른 속주시 운지나 부정확한 호흡에서도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세련된 연주력의 연결해주는 셀마 장인의 기술을 담고있습니다. - 탄탄한 내구성
내구성이 약한 색소폰의 경우 연주시 많은 트러블이 생깁니다.
음정이 떨어지고 떨기도 하며 운지시 텐션의 불균형으로 터치감의 불편함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점검 받으려 수리점을 드나들며 수리비용은 둘째치고 색소폰연주보다 수리로인한 스트레스가...
이러한 이유로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악기를 선택할때 좋은 악기 성능을 자동차로 비유하면
중형세단을 운전하고 가는 사람과 고급세단을 운전하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사람과의 거리 차이, 편의성이나 만족도는 1~2년 후를 보면 많은 차이가 날 것입니다.
색소폰 연주 실력도 마찬가지로 저가의 성능이 좋지 못한 색소폰으로 연주하는것 보다 고가의 좋은 성능의 색소폰으로 연주 할때 실력과 만족도에서 확연하게 차이를 느낄것이 분명합니다.
요 근래의 색소폰 구매 추세를 보면 기존의 악기를 더 좋은 악기로 업그레이드 하는 분은 물론이고 새롭게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제니쿠퍼색소폰 중저가의 입문용 모델보다 고가의 상위급 모델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90%이상의 고객이 매장 방문 없이 인터넷 구매 또는 전화상 택배로 구매를 합니다. 그만큼 제니쿠퍼색소폰이 믿음과 신뢰가 가는 색소폰 메이커로 인지도가 많이 좋아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용성과 소리가 상품의 가치를 기준으로 하는 악기의 세계에서 무엇보다 우선 따져봐야 할 것은 일반 대중의 입장에서 볼때 악기의 성능과 가격일 것 같습니다. 색소폰은 대중적이고 일반화되어 최근에는 트로트 열풍을 더해 어린 학생들의 색소폰 연주까지 더욱 대중화가 되어가고 가격도 예전보다 많이 합리적인 추세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고가의 악기이기 보다는 좋은 연주를 들려주기 위한, 소리 좋다! 성능 좋다! 그런데 가격도 좋다! 이런 멋있는 평가를 받는 제니쿠퍼색소폰으로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함께 하겠습니다.
[제니쿠퍼색소폰/포르테3] - 엔틱 테너색소폰 Forte3 Antique Tenor
[제니쿠퍼색소폰/플래티늄] - 플래티늄 다크골드 테너색소폰 Platinum DarkGold Tenor